아시아 핸디캡(Asian Handicap) 스포츠 베팅에서 어떤의미?

0
193

 

 

 

 

아시아 핸디캡(Asian Handicap)은 스포츠 베팅에서 많이 사용되는 한 종류의 핸디캡 방식입니다. 주로 축구 경기에서 많이 사용되며, 경기 결과에 따라서 팀에 가상의 핸디캡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시아 핸디캡은 경기력 차이가 큰 팀 간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핸디캡 베팅과는 다르게 아시아 핸디캡은 반칙(무승부)을 포함하여 3가지 결과로 베팅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핸디캡은 +와 – 기호를 사용하여 표현됩니다. 양수(+), 음수(-)와 함께 숫자가 붙는데, 이는 해당 팀이 가상의 득점 혹은 양보 점수를 가지고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5라는 아시아 핸디캡을 가진 팀은 1.5골을 양보하고 경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팀이 최소 2골 이상 차이로 승리해야 베팅이 성공하게 됩니다. 반대로 +1.5 핸디캡을 가진 팀은 1.5골의 득점을 더 받게 되므로,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1골 차이로 패해도 베팅이 성공하게 됩니다.

아시아 핸디캡은 베팅을 통해 승패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경기에서의 득점 차이를 예측하는 것에 초점을 둡니다. 이를 통해 경기 결과에 더 다양한 결과를 반영하고 베팅 가능성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