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무승부 분석법

0
561

 

오늘은 여러분께 축구 무승부 분석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무승부 배팅에 대한 확률분석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축구는 승/무/패 세가지의 경우의 수가 있으며, 농구나 배구처럼 승패로 나누어진 경기는 경우의 수가 두가지 이기 때문에 적중면에서는 승패로 나우어진 경기가 적중확률이 높겠지만, 축구는 경우의 수가 세가지 이기 때문에 어떤 경우의 수든 적중 했을시 더 높은 배당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스포츠 배팅을 하는 많은 분들이 축구 배팅을 즐깁니다.

 

보통 축구는 승/무/패 세가지 경우의 수만 따져서 무승부가 날 확률이 33%로 계산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평균적으로 무승부가 날 확률은 겨우 25% 정도라고 합니다. 25%의 확률로 무가 나오게 단순 계산시 4번 배팅에 한번 적중이니 4배의 배당이 주어져야 하는데 보통 실제 무승부 배당의 겨우 3배- 3.5 배의 배당이 주어지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배팅하게 되면 돈을 잃을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집니다. 그러면 무승부 배팅은 제외하고 배팅하는게 맞는겨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계시면 저의 대답은 No입니다. 스포츠는 사람이 하는 스포츠기 때문에 단순 확률로 접근하는 것이 아닌 여러 가지 경기 정보를 통해 언제든지 더 높은 확률로 적중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가진 글을 읽는 여러분은 스포츠 배팅에서 잃는 쪽이어서 제 글을 읽기 하게 됐을거라 생각 됩니다. 본인만의 배팅방시기으로 꾸준히 이득을 취하는 사람들은 본인의 분석능력을 믿기에 굳이 찾아보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항상 잃기만 했던 분들도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스포츠배팅으로 이득을 취하기 위한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라는 것을 저 장교수는 확신합니다. 

첫번째 무승부 배팅 분석 방법은 두 팀의 언더/오버 기준점을 보는 것입니다. 보통 축구 언더 오버의 기준점은 2.5점이 기준이며 각 경기 팀 전력, 경기 운영 스타일에 따라 기준점이 적으면 2에서 많으면 4.5이상 까지 경기 마다 아주 다양한 기준점이 주어집니다. 기준점을 적게 주는 경기는 보통 수비전술 위주로 경기하는 팀들은 보통 해외배팅업체 기준 2점이 주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준점이 적은 만큼 보통 많은 점수가 나지 않는 경기가 많습니다.

 

보통 저득점 양상이 날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는 1대0이나 0대1, 0대0, 1대1 양상으로 생각하고 기준점을 2로 부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승부의 기대값을 한층 더 높힐 수 있습니다. 물론 배당을 짜는 오즈메이커도 무승부가 될 양상이 높다 생각하여 상대적으로 평소 경기들 무승부보다 낮은 배당을 주어주지만, 적어도 2.9배당 이상의 배당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이는 결코 적은 배당이 아닙니다. 물론 단순히 언오버 기준점으로 접근하여 무승부를 예측하는 것은 위험한 방식이고, 친선이나 컵대회 리그일정 등 선수 라인업이나 핵심 주전선수 기용시간등을 고려하여 +@의 다양한 분석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무승부 배팅 분석 방법은 리그 일정 파악입니다. 겨울철 축구는 주로 유럽축구 쪽으로 배팅을 하게 되는데, 유럽 축구는 자국리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럽국가의 여러 리그 팀들이 함께하는 유로파, 챔피언스리그, 슈퍼컵, 네이션스리그등 다양한 대회가 존재하기 때문에 리그 중후반 굉장히 빡빡한 경기 일정을 갖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평소 경기 때 보다 많은 변수가 존재 합니다. 라인업이 떠도 빡빡 경기 일정으로 인하여 체력안배를 위해 선발 핵심선수 기용시간이 짧다던가 경기 운영방식 변화등 다방면으로 접근하는 분석 방식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 이 때 상위권 정배당 팀과 하위권 역배당 팀의 경기에서 고배당을 차지하는 무나 역배를 평소때보다 높은 확률로 잡아 낼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리그 하위권에 있는 팀들중 특히 강등권에 있는 팀들은 컵대회나 유로파 챔피언스리그등을 소화해야 하는 상위권 팀들보다 상대적으로 널널한 경기 일정과 2부리그로 떨어지지 않기 위해 상대적으로 경기에 임하는 절박한 마음가짐 자체가 다르다는 정신적인 면들도 고려해볼 만한 사항입니다. 특히 역배당을 받은 팀의 홈경기에서는 약간의 홈버프와 체력우위를 바탕으로 평소 전력차 보다 좁혀진 경기력 차이 기댓값을 통해 높은 배당의 무승부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이것 말고도 스포츠배팅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노하우들은 여러 가지가 더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