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Kamaru Usman vs Gilbert Burns 경기분석

0
198

UFC

Kamaru Usman vs Gilbert Burns

 

 

시장에서는 Kamaru Usman이 Gilbert Burns를 상대로 웰터급 챔피언십에서 승리하고 70%를 약간 밑도는 배당률을 정했습니다. 이번 시합은 지난 5월 ESPN 9에서 열린 UFC 경기에서 Tyron Woodley를 상대로 승리를 얻어낸 이후 첫 번째 시합입니다. Usman은 자신이 거둔 12번의 UFC 승리 중 9번을 판정까지 갔고, 지난 10명의 챔피언 중 두 번 이상의 시합에서 챔피언 벨트를 지켜낸 단 4명의 웰터급 챔피언 중 한 명입니다. 이 선수는웰터급으로 돌아온 뒤 Burns는 4연승을 기록하고 Performance of the Night 2회를 기록하며 디비전 순위 2위로 올라섰습니다.

요번 경기는 원래 지난해 7월 UFC 251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세 개의 타이틀 매치 중 하나였지만, Burns와 감독 Greg Jones 모두 코로나 양성으로 확진되면서 연기되었습니다. Burns가 없을 때 Usman은 Jorge Masvidal을 꺾고 만장일치로 승리하면서 챔피언 자리를 지켰습니다. 해당 시합은 처음에 UFC 256으로 연기되었다가 Usman이 드러나지 않은 부상에서 회복하는데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이유로 다시 취소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왜 Usman이 맘 편하게 고를 수 있는 우승 후보인지 평가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가 현재 챔피언이고, 긴 연승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차치하고도 그는 다양한 상대를 맞아 시합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일관되게 보여주었으며, 챔피언을 무너뜨리려는 다양한 시도에 상관없이 더 많은 타격에 성공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Usman이 특유의 접근 방식에서 벗어난다거나 판정승으로 끌고 가기 위해 Burns보다 타격을 더 많이 시도할 것임을 시사하는 바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라운드 오버 4.5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